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냉철한줄나비274
달걀 반숙이 건강에 안좋을 수 있나요?
달걀 반숙을 좋아하긴 하는데요.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칠 수 있다고 하는데, 어떠한 이유인지 알고 싶습니다. 영양성분은 비슷하지 않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달걀 반숙은 영양 성분이 풍부하지만,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우려가 있습니다. 주된 이유는 반숙 상태의 달걀에서 살모넬라균에 감염될 위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 균은 식중독을 유발할 수 있으며, 특히 면역력이 약한 사람에게 더 위험합니다.
또한, 반숙 달걀의 단백질 흡수율이 완전히 익힌 달걀보다 낮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영양 성분 자체는 비슷하므로, 조리 방법에 따라 안전성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영양학적인 측면에서는 달걀은 달걀이라서 큰 차이는 없습니다. 반숙이든 완숙이든..등등
위생학적으로 문제가 있을 수 있는 것이
살모넬라식중독균 입니다. 식품위생에서 많이 배우는 것이기도 합니다. 완숙은 요리 과정에서 장시간 고온에 노출되어 균이 죽을 수 있지만 반숙의
경우 단기간 또는 이러한 과정의 생략으로 일부 균이 남아있어 섭취시 식중독에 걸릴 위험이 있습니다.
참고해주세요. 감사합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달걀 반숙은 오히려 흡수율이 높으며 영양성분으 동일합니다.
생계란의 경우 살모넬라 감염을 유의해야하지만 달걀 반숙은 괜찮을것으로 보입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