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화끈한가재38 맹꽁이
브로콜리는 어떻게 요리를 해야 영양에 좋을까요?
브로콜리가 좋다고 하는데요.
지인이 브로콜리를 많이 줬는데
어떻게 요리를 해야 브로콜리 영양소 파괴없이 영양가 있게 먹을수 있을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브로콜리를 영양가 있게 요리하려면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찌는 방법이 가장 좋습니다. 너무 오래 찌면 영양소가 손실될 수 있으므로 5-7분 정도가 적당합니다. 또는 가볍게 볶는 것도 좋습니다. 이때, 기름을 적게 사용하고, 너무 오래 볶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물에 오래 담가두거나 끓이는 것은 비타민 C와 같은 영양소가 빠질 수 있으니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능하면 생으로 샐러드에 넣어 먹는 것도 영양을 최대한 유지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브로콜리에는 수용성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있기때문에
과도하게 데치는것보다는 적당히 데쳐 먹는것이 좋습니다
• 브로콜리는 비타민C, 칼슘, 철분 등과 같은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지만, 조리 방법에 따라 영양소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영양소를 최대한 보존하기 위해서는 브로콜리를 빠르게 데치거나, 적은 기름과 짧은 시간에 볶으며, 찜으로 부드럽게 익히는 것이 좋습니다. 생으로는 샐러드나 스무디로 즐길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브로콜리를 찌는 것은 영양소를 보존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약 5-7분간 빠르게 찌면 부드럽게 익으면서도 약간의 아삭함을 유지합니다.
맛을 내기 위해 소금과 올리브 오일을 약간 뿌려서 먹으면 더욱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