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한끼 정도 밥 대신에 두부 등을 먹어도 괜찮을까요?
다이어트를 위해서 현재 먹는 밥의 양을 줄이고 싶은데
밥 대신에 두부를 1/3 모 정도 혹은 1/2 모 정도
먹어도 괜찮을지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식물성 단백질인 두부가 몸에
굉장히 좋기 때문에 밥을 많이 먹는 것보다는 두부가 낫지만 탄수화물을 너무 안 먹어도 이상이 생길 수 있으니 몸 상태를 세심하게 봐가며 조절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두부로 밥을 대체하여 섭취하면 탄수화물 섭취를 대체할 수 있을것으로 보여 열량섭취를 줄일수있습니다
두부는 저칼로리이면서 단백질이 풍부하여 밥 대신 먹으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밥보다 열량이 낮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할 수 있어 섭취량 조절에 유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두부만 먹기보다는 채소와 함께 다양한 음식을 포함한 균형 잡힌 식단이 필요하며, 과도한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