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무게 늘리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중3 인데 163cm에 44키로고요 원래 체질자체가 살이 잘 안찌는체질이에요 어렸을때부터 항상 말랐었는데 살을 너무 찌우고 싶어요ㅠㅠ 비만이 되고 싶다는건 아니고 40후반이나 50키로 쯤 되면 딱 예쁠거같아요 저 밥도 많이 먹어요 진짜 디게 많이먹어요 아침 점심 저녁 다 챙겨먹고 간식도 항상 챙겨먹거든요?근데 살이 안쪄요 운동량이 많은것도 아닌데 왜이리 살이 안찔까요 살찌우는 방법좀 알려주세요 이런말 친구한테도 재수없다고 욕들을까봐 못말했는데 욕하지 마시고 좀 도와주세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친구들에게 말 못해서 답답했을 마음 우선 토닥여주고 싶습니다. 마른 체질인 사람에게 건강하게 체중을 늘리는 것은 살을 빼는 것만큼이나 힘들고 진지한 고민이랍니다. 현재 중학교 3학년이시면 한창 성장기라 기초 대사량이 상당히 높아서 많이 먹어도 에너지가 금방 소비가 될 수 있습니다. 밥을 많이 먹는데도 살이 안 찐다면, 이제는 그냥 양만 늘리시기보다 무엇을 어떤식으로 드시느냐에 집중해주셔야 합니다.

    우선 부피만 크고 배가 쉽게 부르는 음식 대신, 크기는 작아도 칼로리와 영양이 꽉 찬 고밀도 식품을 자주 섭취해 보시길 바랄게요. 메인 세 끼는 든든히 드시되(끼니당 밥은 1공기, 210g을 챙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식사 사이에 견과류, 아보카도, 바나나, 빵, 치즈, 우유를 간식으로 꾸준히 챙기는 것이 큰 도움이 되겠습니다.(하루 2~3회 간식을 가지시어 한 번에 200kcal정도 섭취를 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원하시는 딱 예쁜 몸매를 만들기 위해서는 그냥 지방을 늘리시기보다는, 가벼운 근력 운동을 주 2~3회 꼭 병행을 해주셔야 합니다. 스쿼트, 런지, 힙브릿지, 플랭크같은 홈트레이닝은 몸을 탄탄하게 만들고 건강하게 근육량을 늘려서 체중을 올려줄 것입니다.

    마음에 조금 여유를 두시어, 건강한 식단과 규칙적인 운동을 더해서 차근차근 목표를 향해 나아가보시길 바랄게요. 진심으로 응원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