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초록섬
그릭요거트는 콜레스트롤이나 신장에 안전한가요?
당뇨 전단계이고 LDL과 신장을 걱정하는데 그릭요거트는 그것들에 모두 안전한가요?
또, 유청에 단백질이 많은데 굳이 유청을 제거하는 이유도 알고 싶습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그릭 요거트는 일반적으로 콜레스테롤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사실, 그릭 요거트는 식이 콜레스테롤을 많이 함유하지 않으며, 높은 단백질 함량과 건강에 도움이 되는 프로바이오틱스를 제공하지만 당뇨 전단계이고 LDL 콜레스테롤과 신장 건강을 걱정하신다면, 몇 가지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1. 당뇨 전단계: 당뇨 전단계에서는 당을 잘 처리하지 못하는 상태이므로, 당분이 적은 식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그릭 요거트는 적은 양의 당을 포함합니다.
2. LDL 콜레스테롤: 그릭 요거트는 일반적으로 콜레스테롤을 많이 포함하지 않습니다.
3. 신장 건강: 그릭 요거트는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서 일반적으로 신장 건강에 문제를 일으키지 않으나 만약 신장 기능이 저하되어 있는 경우, 단백질 섭취량을 조절해야 할 수 있습니다.
유청 단백질을 제거하는 이유는 주로 개인의 건강 목표와 관련이 있으며 유청 단백질은 단백질 섭취량을 높이는 데 탁월하지만, 다소 가공 과정을 거치며 지방과 칼로리가 추가될 수 있습니다. 그릭 요거트는 유청을 거의 제거한 상태에서 제조되며, 단백질을 풍부하게 유지하면서도 지방과 칼로리를 낮출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