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풋풋한가재135
풋풋한가재13523.04.01
봄나물 중에서 추천좀 해주세요
요새 좀 오후에 피곤하고 늘어지는데 봄나물 어떤거 먹으면 도움이 될까요 씁쓸한맛이 좋은가요
봄나물이 간에 좋다던데 조리법도 알려주세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봄에는 새로운 신선한 녹색 채소와 나물이 풍부하게 수확되기 때문에 피로를 해소하고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많은 옵션이 있습니다.
시금치 - 철분, 비타민 A 및 C가 풍부하여 피로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항산화 물질도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을 강화합니다.
쑥 - 쑥은 간 건강을 지원하고 피로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 A, C, 칼슘, 철분, 인 등의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미나리 - 미나리는 체내 독소를 제거하고 피로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되는 비타민 A, C, E, 칼슘, 철분, 칼륨 등의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부추 - 부추는 피로를 줄이고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 A, C, 칼슘, 철분, 마그네슘 등의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봄동 - 봄동은 체내 독소를 제거하고 면역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 A, C, 칼슘, 철분, 칼륨 등의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이러한 봄나물들은 다양한 요리에 사용할 수 있으며, 샐러드, 김치, 전, 찌개, 나물 등으로 즐기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봄나물은 여러 가지 좋은 성분이 많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피곤하는데에는 달래가 참 좋습니다.
간단히 달래장으로 밥을 비벼 드시면 좋고
취나물을 드셔도 춘곤증에 도움을 많이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