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망고마더77
망고마더7723.11.23
아침조식으로 선식을 즐겨 먹는데 궁금한게 있어요!
다이어트를 위해 회사에서 조식으로 주는 간편식중 선식을 우유와타서 즐겨 먹는 편입니다 사실 선식이 좋다는 말만 들엇지 실제 어떻게 영양학적으로 좋은지 궁금해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선식은 넣는 재료 의 따라서 다르긴 하지만 대부분 식이섬유 탄수화물과 단백질이 주로 많이 들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선식은 곡물, 견과류, 씨앗 등을 가루로 만든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다양한 영양소를 제공합니다.
단백질, 탄수화물,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어 뼈 건강, 면역력 강화, 항산화, 혈관 건강,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어린이도 섭취 가능하나 찬 성질에 주의하고, 익혀 먹는 것이 흡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섭취 시 단백질 함량에 주의하고, 과일 및 견과류와 함께 섭취하며, 과다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