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아리따운참고래164
여러분들은 평소에 물을 얼마나 자주 마시나요??
저는 하루에 물을 많이 마셔야 한다는 건 알지만 잘 안 지켜지더라구요
커피나 음료로 대신하는 경우가 많아서 신경은 쓰이는데 쉽지가 않네요
혹시 물 섭취 습관을 잘 지키는 방법이 있을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물을 자주 마시려면 눈에 잘 보이는 곳에 물병을 두고 조금씩 자주 마시는 습관을 들이면 좋습니다.
커피나 음료 대신 물을 먼저 한 컵 마시고 나서 마시면 자연스럽게 물 섭취량이 늘어납니다.
또 알람이나 앱을 활용해 정해진 시간마다 물을 마시도록 하면 꾸준히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물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인 건강에 매우 중요하며, 커피나 음료 대신 물을 마시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커피나 음료는 대부분 이뇨 작용을 촉진하거나 당분을 많이 포함하고 있어, 오히려 체내 수분 손실을 유발하거나 혈당 수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물 섭취량을 늘리는 효과적인 방법으로는 일정한 시간마다 알람을 설정하여 물 마실 시간을 규칙적으로 갖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또한, 눈에 잘 띄는 곳에 개인용 텀블러나 물병을 두고 수시로 마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해 보았습니다.
물 자주 드시는 습관은 생각보다 쉽지도 않고 가끔 까먹기도 하고 귀찮기도 합니다.
정말 간단한 방법은 일단 루틴 알람 셋팅과 주변에 물과 물병을 준비해둡니다.
핸드폰으로 1시간 아니면 2시간마다 스마트워치와 스마트폰에 푸쉬알림 루틴 설정을 해둡니다. 보통 물은 1~2시간마다 150~300ml정도 틈틈히 드셔주시면 한번에 들이키시기 보다는 수화에 좀 더 이롭거든요.
접근하기 가장 편하고 눈에 보이는 곳에 외출시 필요한 물병이나 컵을 둡니다. 예로 책상, 침대 옆, 가방 안에 1~2L짜리 대용량 텀블러를 넣어두면 알림뜨면 자연스럽게 마실 수 있습니다.
아니면 커피나 음료 대신하실경우 그만큼 물도 한 컵 따라 마시기 전략을 사용하시면 카페인 이뇨작용을 막으면서 음료에 의존하지 않고 수분 섭취량을 조금 늘릴 수 있습니다.
아니면 시간 스케줄별로 루틴화 시겨서 기상후 물 한잔, 식사 전후 한잔씩 마시는것도 효과적입니다.
맹물이 안 넘어가시면 레몬 슬라이스 한 두조각이나 디카페인 허브티 백을 넣어서 맛을 살짝 바꿔주는 것도 팁입니다.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신은혜 영양사입니다.
아침에 일어나자 마자 공복에 따뜻한 물에 소금 한 꼬집 넣어서 마셔 주면 몸속 노폐물이 빠져나가는데 도움을 주고 목이 마르지 않아도 수시로 미지근한 물을 마셔 주면 좋습니다 사람마다 필요한 물에 양이 다르며 건강한 사람에 경우에 하루에 여덟 잔 이상 물을 마셔 주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