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이재용 갈라 참석
많이 본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언제나주목받는기술자
숙취를 해소하는 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는건가요?
숙취를 빨리 해소하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이 가장 좋은건가요? 잠자는것 이외에, 빠르게 해결하는 방법은 무엇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숙취를 해소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아스파라긴산이 다량 함유되어있는
콩나물을 활용한 메뉴 섭취를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숙취해소제의 섭취를 추천드립니다.
올해부터는 식약처의 지침으로 인해서 임상 결과 없이는 숙취해소제, 숙취라는 단어를 쓸 수 없습니다.
그래서, 유명한 숙취해소제의 경우는 이미 임상 결과를 통해서 효과를 확보해 놓은 상태입니다.
술을 마시기 30분 전에 한개 섭취하는 것은 기본으로 합니다.
어떤 분의 경우, 술 마시기 30분 전 한번, 술 마신 후 한번 이렇게 두번 마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추가로, 콩나물 국 등의 섭취는 간을 보호하고 숙취 분해로 인한 산화적 스트레스를 제거하는 역할을 해서 숙취에 좋습니다.
참고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되는 간단한 방법은 물 많이 마셔 탈수 회복과 알코올 분해 촉진하기, 전해질 음료나 해장국 국물 등으로 수분과 전해질 보충하기, 비타민 B,C섭취하기, 뜨근한 해장 음식(북엇국, 콩나물국, 미역국)으로 간 기능 회복하여 속을 편하게 하기, 가벼운 산책으로 혈액순환, 알코올 분해 에 도움되기, 꿀 또는 바나나로 당분과 칼륨 보충하여 숙취 완화에 도움주기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