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아리따운조롱이62
원푸드 다이어트는 괜찮을까요?
원푸드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데 건강에 문제가 없을까요? 고기 위주의 단백질을 주로 먹고 있습니다. 한 달 정도 할 예정인데 괜찮을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원푸드 다이어트는 단기간 체중 감량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영양 불균형, 근육 손실, 기초대사량 감소, 피로감 및 집중력 저하, 폭식 가능성, 그리고 요요 현상과 같은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고기 위주의 단백질 섭취는 포화 지방과 섬유질, 비타민, 미네랄 등의 영양소 부족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균형 잡힌 식단, 규칙적인 운동, 충분한 수면, 그리고 스트레스 관리가 필요합니다.
원푸드 다이어트보다는 식단 조절, 건강한 간식 섭취, 물을 많이 마시는 것과 같은 방법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한가지 음식만 섭취하면 영양불균형 등 부작용위험이있기때문에 권장드리지않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원푸드 다이어트는 일시적으로는 괜찮지만
나중에 오래 지속하기에는 영양 불균형이 있어서 좋지 않을수 있습니다.
한달 정도는 괜찮아 보입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고기 다이어트의 부작용으로는 단백질 위주의 식단으로 인한 영양불균형 및 간에 부담을 줄 수 있으니 장기간 으로 진행하는것은 주의 할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