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 껍질도 먹고 싶은데 먹는 방법 없을까요?

문득 조리만 잘하면 맛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요

바나나껍질을 이용한 요리 뭐 없을까요? Ai한테 물어보니 괴상한 레시피를 추천해주더라구요

6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사실 바나나껍질은 동남아나 인도에서는 

    요리재료로도 쓰인다고 합니다.

    1. 안쪽 하얀 부분을 긁어낸 후 채썰어서

    간장이나 고춧가루등을 사용해 나물처럼 먹을수도 있고,

    2. 껍질을 잘게 썰어 카레에 넣기도 하고,

    3. 껍질을 잘 말려서 차로 먹기도 한답니다. 

    물론 흔하게 먹는 음식은 아니지만, 일부 지역에서는 

    이렇게 채소처럼 활용되는 경우도 있다고 해요.

    다만 껍질에 농약이 남아 있을 수 있으니까 

    혹시 요리해 드실 계획이라면 흐르는 물에 충분히 씻고 

    베이킹소다 등을 사용해서 

    꼼꼼히 세척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관심 있으시다면 “바나나껍질 카레” “바나나껍질 레시피”를 

    검색해 보시면 실제 조리법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채택 보상으로 104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천지연 어린이집 원장입니다.

    바나나 껍질을 먹을 수 없습니다.

    바나나 껍질로

    주방.청소를 하거나, 가죽의 광택을 내거나, 식물관리를 해주는 것 등의 활용하는 것이 적합 하겠습니다.

    바나나 껍질을 활용하여 먹고 싶다 라면

    바나나 껍질을 깨끗이 세척하고, 오븐에 껍찔을 200도 에서 15~20분 동안 과육만 10분 구워서 먹는 방법이 있겠으며

    바나나 껍질을 깨끗이 씻어 고기 위에 올려 함께 굽는 방법이 있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

    수입 바나나는 껍질 표면에 보존제나 농약이 뭍어 있을 수 있어서 굳이 먹지 않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만약 드신다면 베이킹소다로 박박 문질러서 씻어 주시고 뜨거운 물로 세척하신 후에 사용하시길 바라며, 가능하면 유기농, 무농약 바나나를 사용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인도에서 카레를 만들 때 바나나 껍질을 삶아서 소량을 넣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카레향이 강해 껍질의 맛이 많이 뭍힐 것 같은데 저도 아직 먹어본 적은 없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세리 초등학교 교사입니다.

    창의적인 분이시네요. 바나나 껍질을 잘게 썰어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에 구우면 건강한 스낵이 되고, 시나몬이나 꿀을 곁들이면 더 맛있다고 합니다. 고구마나 감자 스틱처럼 에어프라이어에 넣어보세요.

    다만 바나나 껍질은 농약과 방부제가 남아있을 수 있으므로 베이킹소다 2스푼을 푼 물에 10분정도 담가 흐르는 물에 깨끗이 헹궈 세척해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어린이집 원장입니다.

    바나나 껍질 조림이라고 인도나 동남아에서 반찬으로 주로 먹는다고 합니다.

    바나나 껍질이랑 간장, 올리고당, 다진 마늘, 굴소스, 베이컨을 팬에 볶습니다.

    참고로 덜 익은 바나나, 갓 익은 노란색 바나나 껍질이 좋다고 하네요.

  • 안녕하세요. 김선민 초등학교 교사입니다.

    의외로 바나나 껍질도 먹을 수 있습니다. 다만 식감이 질기고 농약, 왁스 문제 때문에 꺠끗이 세척한 유기농 바나나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나나껍질 볶음(채 썰어 간장, 마늘로 볶기), 카레나 볶음밥에 잘게 다져 넣기, 스무디에 소량 갈아 넣으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