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
기막히게미소짓는버드나무
바나나 껍질도 먹고 싶은데 먹는 방법 없을까요?
문득 조리만 잘하면 맛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요
바나나껍질을 이용한 요리 뭐 없을까요? Ai한테 물어보니 괴상한 레시피를 추천해주더라구요
6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사실 바나나껍질은 동남아나 인도에서는
요리재료로도 쓰인다고 합니다.
1. 안쪽 하얀 부분을 긁어낸 후 채썰어서
간장이나 고춧가루등을 사용해 나물처럼 먹을수도 있고,
2. 껍질을 잘게 썰어 카레에 넣기도 하고,
3. 껍질을 잘 말려서 차로 먹기도 한답니다.
물론 흔하게 먹는 음식은 아니지만, 일부 지역에서는
이렇게 채소처럼 활용되는 경우도 있다고 해요.
다만 껍질에 농약이 남아 있을 수 있으니까
혹시 요리해 드실 계획이라면 흐르는 물에 충분히 씻고
베이킹소다 등을 사용해서
꼼꼼히 세척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관심 있으시다면 “바나나껍질 카레” “바나나껍질 레시피”를
검색해 보시면 실제 조리법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채택 보상으로 104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안녕하세요. 천지연 어린이집 원장입니다.
바나나 껍질을 먹을 수 없습니다.
바나나 껍질로
주방.청소를 하거나, 가죽의 광택을 내거나, 식물관리를 해주는 것 등의 활용하는 것이 적합 하겠습니다.
바나나 껍질을 활용하여 먹고 싶다 라면
바나나 껍질을 깨끗이 세척하고, 오븐에 껍찔을 200도 에서 15~20분 동안 과육만 10분 구워서 먹는 방법이 있겠으며
바나나 껍질을 깨끗이 씻어 고기 위에 올려 함께 굽는 방법이 있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
수입 바나나는 껍질 표면에 보존제나 농약이 뭍어 있을 수 있어서 굳이 먹지 않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만약 드신다면 베이킹소다로 박박 문질러서 씻어 주시고 뜨거운 물로 세척하신 후에 사용하시길 바라며, 가능하면 유기농, 무농약 바나나를 사용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인도에서 카레를 만들 때 바나나 껍질을 삶아서 소량을 넣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카레향이 강해 껍질의 맛이 많이 뭍힐 것 같은데 저도 아직 먹어본 적은 없습니다
안녕하세요. 이세리 초등학교 교사입니다.
창의적인 분이시네요. 바나나 껍질을 잘게 썰어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에 구우면 건강한 스낵이 되고, 시나몬이나 꿀을 곁들이면 더 맛있다고 합니다. 고구마나 감자 스틱처럼 에어프라이어에 넣어보세요.
다만 바나나 껍질은 농약과 방부제가 남아있을 수 있으므로 베이킹소다 2스푼을 푼 물에 10분정도 담가 흐르는 물에 깨끗이 헹궈 세척해야 합니다.
안녕하세요. 어린이집 원장입니다.
바나나 껍질 조림이라고 인도나 동남아에서 반찬으로 주로 먹는다고 합니다.
바나나 껍질이랑 간장, 올리고당, 다진 마늘, 굴소스, 베이컨을 팬에 볶습니다.
참고로 덜 익은 바나나, 갓 익은 노란색 바나나 껍질이 좋다고 하네요.
안녕하세요. 김선민 초등학교 교사입니다.
의외로 바나나 껍질도 먹을 수 있습니다. 다만 식감이 질기고 농약, 왁스 문제 때문에 꺠끗이 세척한 유기농 바나나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나나껍질 볶음(채 썰어 간장, 마늘로 볶기), 카레나 볶음밥에 잘게 다져 넣기, 스무디에 소량 갈아 넣으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