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보험자산전문가보험정비소
다이어트 할때 머리숱 없어지는 것 방지하는 방법
지금 혹독한 다이어트 중인데요, 단백질을 아무리 많이 먹어도 머리가 너무 많이 빠지는데 어찌하면 머리숱이 없어지는걸 방지 할 수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혹독한 다이어트 중 머리카락이 빠지는 건 영양 불균형과 칼로리 부족이 원인일 가능성이 큽니다. 단백질만 충분해도 지방, 비타민, 미네랄이 부족하면 모근이 약해져서 탈모가 생깁니다. 특히 비오틴, 아연, 철분, 오메가3, 비타민 D는 머리카락 유지에 필수입니다. 또 하루 섭취 칼로리가 너무 낮으면 몸이 생존을 우선시해서 모발 성장을 멈추게됩니다. 단백질뿐 아니라 지방과 다양한 미량영양소 섭취도 필수이며, 다이어트는 무조건 혹독하게보다 지속 가능하고 균형 있게 하셔야 탈모를 막을 수 있습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 중에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단백질과 탄수화물을 극단적으로 제한하지 않고
적당히 섭취해야합니다. 특히 식물성 단백질을 보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