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기운찬사마귀15
시력이 자꾸 나빠지는데 눈 시력에 좋은 음식 추천 부탁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눈 시력이 자꾸 나빠져서 큰일 입니다 ㅠㅠ
혹시 눈 시력에 좋은 음식이나 채소 과일 알려 주시면 정말 감사 하겠습니다. 제품 홍보는 사절 입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눈시력이나 눈이 좋아지려면 무엇보다 평소 식사를 잘 챙겨주셔야 합니다. 균형 잡힌 식단 계획을 세워야 하고 도와줄 수 있는 영양소를 보충해 주어야 합니다. 루테인이 함유되어 있는 시금치와 케일, 바질, 쑥 등의 녹황색 채소를 먹어 주면 눈 건강을 지켜줄 수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지아잔틴도 챙기셔야 합니다. 황반에는 이 2가지가 모두 포함되어 있어 시력을 좋게 하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우리 몸에서 생성되지 않는 것들이라 외부에서 공급해 주어야 하기 때문에 잘 챙겨주도록 합시다. 오메가3도 괜찮습니다. 혈액 청소를 해주는 일을 하는데 섭취하면 눈 주위 피 흐름을 좋아지게 하고 근시와 망막 기능에도 이로운 작용을 합니다. 마그네슘도 눈 피로를 해소해 주고 시력 유지에 좋은 성분 중 하나에 속합니다. 망막색소를 보호해 주는데 호두와 아몬드 등의 견과류, 콩류, 해조류, 해산물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신은혜 영양사입니다.
시력에 좋은 음식 중에 대표적인 것이 당근 케일 고등어 연어 등이 있고 결명자차를 하루 아침저녁으로 꾸준히 드셔보세요 눈이 맑아지실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