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운동

오늘은 유난히 습하고 더워서 불쾌지수가 높네요. 이런 날도 운동을 해주는 게 좋은 건가요?

가만히 있어도 땀이 흐르고 지치고 기운도 없는 것 같습니다. 늘 저녁 먹고 공원에서 뛰지는 못해도 걷기 운동하는데

오늘은 저녁이 되어도 더운 것 같습니다. 추울 때는 몸을 움직이면 열이 나는데 더울 때는 운동을 하는 게 역효과일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오늘처럼 습하고 더운 날에는 무조건 운동을 하기보다는 몸 상태에 맞게 강도를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운 날에는 체온이 쉽게 올라가고 평소보다 빨리 지치기 때문에 무리하게 운동하면 탈수나 열탈진 위험이 커질 수 있어요. 평소 저녁에 걷기 운동을 하셨다면 시간을 줄이거나 속도를 낮춰 가볍게 걷는 정도는 괜찮지만, 기운이 없거나 어지러운 증상이 있다면 충분히 쉬고 수분을 보충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더울 때 운동이 꼭 역효과인 것은 아니지만, 이런 날은 운동량보다 안전하게 몸을 움직이는 데 초점을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50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저는 엄청덥더라도 무조건 운동을 하는 편입니다

    진짜 땀 흠뻑정도로 운동 열심히 하고 포카리 스웨트 시원하게 마시고 찬물로 시원하게 샤워하면 진짜 포근합니다

  • 안녕하세요

    요즘 많이 습하고 덥네요ㅠㅎㅎ

    가만히 더위를 피하는거보다 그래도 밖에나가서 살짝 산책정도하시고 샤워 딱하고 나면 에어컨없어도 시원함을 느끼실수있으실겁니다 몸에 열이 올라올정도로 운동하시고 샤워하셔도 시원함을 느끼실수있어요

    저는 항상 이렇게 더위를 해결했답니다 좋은 하루되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