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소음8

8소음8

채택률 높음

사회공포증이 점점 심해지는 것 같아요

요즘 사람과 통화만해도 숨이 막혀오고

사람 많은 공공장소에서 토를 하기도 했습니다..

조금씩 이라도 사람과 대화를 시도하고 싶은데 무슨 방법이 없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조계준 청소년상담사입니다.

    사회공포증은 다른 말로 사회불안장애라고 합니다. 공공장소에서 토를 했다면 이것은 몸이 스트레스와 불안을 받아 신체화증상까지 나타난 것 같아요. 그래서 빨리 전문의 상담과 전문적인 치료를 받으셔야 할 것 같습니다. 약물치료나 인지행동치료를 통해서 왜 사회불안장애가 생겼는지 뿌리를 뽑아서 근본적으로 치료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치료를 받으면서 질문자님도 일상속에서 작은 노력들을 꾸준히 해주셔야 해요. 내가 제일 마음이 편하고 친한 가족이나 친구들과의 대화나 전화를 통해서 이 상황을 익숙하고 적응하게끔 만들어주시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공공장소로 나가기가 굉장히 힘들기 때문에 처음부터 사람 많은 장소로 가지 마시고 일단 집 근처에서 사람없는 장소나 시간대에 나가서 산책을 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혼자 가기 힘들다면 가족과 함께 같이 가면서 가벼운 대화와 함께 걸으면서 몸을 활동해주시면 좋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237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