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사랑스러운 레베카
김치의 효능은 무엇이 있나요?!!!
단순하게 반찬으로 인식하던 김치가 여러모로 건강에 좋다고 하는데, 유산균도 많고 어떠한 성분과 효능이 잇는 걸까요?! 외국인들에게도 인기 많은 김치의효능이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김치의 효능은 정말 다양한데요
그중에서도 유산균도 많지만 유산균이 살면서 만들어낸 산물들도 좋아요
이게 장건강에도 좋고
특히나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줘요
• 김치는 유산균이 풍부하여 장 건강과 소화를 촉진하고, 비타민A, C, K와 미네랄이 포함되어 면역력을 강화하며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 식이섬유는 장내 유익균을 촉진하고 변비 예방에 도움을 주며, 저칼로리로 체중 관리에 유리합니다. 고춧가루의 캡사이신 성분은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체지방 감소에 기여할 수있습니다. 또한, 항염증 및 항암 효과가 있는 성분을 포함하여 전반적인 건강 증진에 기여하며, 다양한 조리법으로 영양소의 다양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김치는 전통 발효식품으로 풍부한 유산균과 식이섬유가 장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