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발가락 부상 이거 병원 가봐야 하나요?

성별

여성

나이대

10대

(완벽하게 기억은 안 나지만)오늘 화장실을 나오다가 슬리퍼(+양말)를 신은 상태로 문 사이에 발이 끼인..? 것 같아요 그 뒤로 발가락에 멍이 난 것처럼 엄청 아프고 살짝 걸을때도 너무 아파서 잠깐 기다렸는데 몇 시간이 지나니까 통증에 둔감해져서 아예 통증을 까먹고 있다가, 지금 새벽에 화장실에 왔다가 양말을 벗었더니 꽤 부상이 심해 보여서 걱정이 됩니다. 지금은 가만히 았으면 통증은 없지만 움직이면 멍 난 것처럼 살짝 따끔하지만 그렇게 아프지는 않습니다.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 1번 째 사진

6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동진 물리치료사입니다.

    발가락 상처로 불편이 있으시군요.

    상처 부위에 물이 닿지 않도록 해주시고 세균 감염 되지 않도록 소독 관리 잘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붓기나 통증, 열감, 고름 등이 발생하신다면 정형외과나 피부과에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빠른 쾌유하시길 바라며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현태 물리치료사입니다.

    긁히거나 까진 상처가 출혈이 지속되거나 붓기와 열감을 동반하는 심각한 통증이 빌생하지 않는다면 상처를 청결히 유지하고 연고도포나 밴드부착을 하신 후에 경과를 지켜보셔도 좋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송진희 물리치료사입니다.

    사진상으로는 발가락 옆이 살짝 찢어지고 부어 있는 "경미한 열상과 타박상"으로 보이며, 뼈 이상 여부는 사진만으로는 확인할 수 없습니다. 상처는 흐르는 물로 깨끗이 씻은 뒤 소독하고, 마찰을 줄이도록 밴드를 붙이며 1~2일은 냉찜질을 해주세요. 걷기 어려울 정도로 아프거나 붓기.멍이 심해지거나 발가락을 움직이기 힘들다면 "정형외과"에서 엑스레이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고름, 심한 붉어짐, 열감이 생기면 감염 가능성이 있으니 빠르게 진료를 받으세요.

    빠른 쾌차을 빕니다!!

  • 안녕하세요.

    발가락은 뼈가 아주 작고 약해서 살짝 부딪히기만 해도 실금이 가거나 부러지는 경우가 생각보다 꽤 빈번하게 발생한답니다.

    만약 발가락 색이 보라색으로 변하며 심하게 부어오르거나, 발을 바닥에 디딜 때마다 통증이 아주 심하다면 병원에서 엑스레이를 찍어보는 것이 가장 안전해요.

    뼈에 문제가 있다면 고정 치료 같은 적절한 조치가 필요하니, 통증을 꾹 참지 마시고 가까운 정형외과에 꼭 들러보시길 권해드려요.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신미소 물리치료사입니다.

    큰출혈은 없어보이지만 외상으로 인한 통증은 충분히 있을수 있습니다. 현재 가만히있을때는 괜찮고 움직일때만 약간 아프다면 우선 상처를 깨끗한 물로 씻은뒤 소독하고 밴드를 붙여 보호하면서 경과를 지켜보셔도 됩니다. 현재상태라면 무리하게 걷지말고 발을쉬게 하면서 하루이틀정도 통증과 붓기변화를 잘 관찰해보시길 바랍니다! 다만 붓기가 심해지거나 발가락을 움직이기 어렵고 변형이 보인다면 정형외과 진료를 받는것을 권합니다. 빠른쾌유를 빕니다! 

  • 안녕하세요. 소윤섭 물리치료사입니다.

    잠결에 생긴 상처에 많이 놀라셨을 것 같습니다.

    현재 통증은 없지만 발가락에 붓기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일단 냉찜질로 붓기를 빼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통증이 크지않으연 며칠 지켜본 다음에 병원에 가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단 발가락 발 끝이 하얗거나 파래질 때, 통증이 갑자기 많이 느껴질 때 갑자기 저리거나 감각이 둔해진다고 느껴지면 다음날 바로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으셔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