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이먹지도않았는데 며칠만에 몸무게 증량이 맞아요?

5일정도 수술 후 집에서 회복기간을 가지며 누워만 있긴했는데 빙수도 좀 먹긴했지만.. 그래도 감량하는중에 회복기간을 가지게되서 회복하려면 잘 먹어야겠지하고 평소보단 챙겨먹었어요 (너무먹은건가?) 그랬더니 매일 재던 몸무게를 안재고 며칠후에 재봤더니 3kg가 쪄있어서…. 이거 진짜에요..? 믿을 수 없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며칠만에 늘어나신 3kg은 진짜 살이 아니니 걱정 마시길 바랍니다!

    체지방이 1kg가 늘어나시려면 기초대사량 외에 무려 7,700kcal를 더 드셔야 하는데, 3kg가 진짜 살로 찌려면 5일간 매일 평소보다 4,600kcal이상을 추가로 드셔야 가능한 수치랍니다. 빙수를 조금 드시고 식사를 더 챙겨 드셨어도 그 정도로 드시지는 않았을 테니 생리학적으로도 불가능한 일이랍니다.

    그렇다면 이 믿을 수 없는 몸무게의 정체는 바로 수분과 부종이 되겠습니다. 인체는 수술 후 상처를 치유하고 회복하는 과정에서 일종의 방어 기제로 염증 반응을 일으켜서 수분을 잔뜩 머금게 됩니다. 그리고 회복을 위해서 5일간 누워만 계셨으니, 활동량이 빠르게 줄어서 신진대사가 일시적으로 느려졌고, 움직임이 적어서 배변 활동도 원활하지 못해서 체내에 머무르는 부피가 늘어난 것이랍니다.

    평소에 잘 챙겨드신 음식 속 나트륨과 당분이 수분을 몸속에 꽉 붇잡아서 일시적으로 몸이 심하게 부은 것뿐이라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몸이 완전히 회복되고 다시 가벼운 일상 활동을 시작하시면 이 수분과 붓기는 자연스럽게 빠져나가게 됩니다. 감사합니다 ^^

    채택 보상으로 209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