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아리따운참고래164
다이어트에 자전거 타는거 효과 좋은가요?
달리는 건 무릎이 아파서 오래 못뛰겠고 살은 빼야 하는데 그래서 생각하는데 자전거 탈까 하는데요
어떻게 생각하세요?
퇴근하고 1시간 정도 자전거 타면 살 빼는데 도움이 될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미연 영양사입니다.
자전거 타기는 무릎에 부담을 덜 주면서 칼로리 소모가 높은 유산소 운동이라, 달리기나 배드민턴처럼 무릎에 충격을 줄 수 있는 운동 대신 선택하기 좋은 방법입니다.
퇴근 후 1시간 정도 자전거를 타시면서
식단 조절과 병행하면 다이어트에 충분히 도움이 됩니다
더운 여름철에는 충분한 수분 섭취가 필요합니다.
물을 자주 마셔서 탈수 증상이 생기지 않도록 하세요
점차 시간을 늘려가는 방식이 안전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자전거 타기는 관절 부담이 적고 유산소 효과도 좋아 다이어트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퇴근 후 1시간 정도 중간 강도로 꾸준히 타면 지방 연소와 체중 감량에 충분히 도움이 됩니다.
다만 식단 조절도 병행해야 더 확실한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자전거는 다이어트에 매우 좋은 선택입니다. 특히 달리기가 무릎에 부담되신다면 자전거는 관절에 무리가 덜한 유산소성 운동이라 안전하게 지속할 수 있습니다. 퇴근 후 30분 내외로 자전거를 타면 약 300kcal 내외로 소모되며, 일주이만 꾸준히 타주셔도 체지방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쓰는 유산소 존 Zone2 강도로 유지하셔서 bpm은 140이내로, 말은 가능하지만 약간 숨찰 정도의 페이스가 가장 효과적입니다. 운동 후에는 가볍게 단백질과 채소 위주의 식사를 해주시면 근육 합성에 도움을 주고 체지방 감량도 잘 됩니다. 건강한 운동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