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완전히맛있는식빵이좋아
채식주의가들이 부족한 영양소는 어떤것이 있을까요?
우리가 채식주의자들을 보면 대부분 살이 찌지 않고 굉장히 건강해 보이기는 하는데
그래도 부족한 영양소들이 있을것 같은데 어떤것들이 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채식주의자들이 부족할 수 있는 영양소로는 비타민B12, 철분, 아연, 오메가3 지방산, 그리고 단백질이 있습니다. 비타미ㄴB12는 주로 동물성 식품에 존재하기 때문에 채식 식단에서는 보충제를 통해 섭취하는 방법이 있으며, 철분은 식물성 식품에서도 존재하지만 흡수율이 낮아 비타민C와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연은 면역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주로 육류에 많이 포함되어 있어 채식주의자들은 견과류나 곡물에서 대체해야 합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주로 생선에 포함되어 있어 아마씨유나 호두 등을 통하여 섭취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단백질은 다양한 식물성 식품에서 얻을 수 있으나, 필수 아미노산이 고르게 포함된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채식식단을 하다보면 단백질, 비타민b1 이 부족하기 쉽습니다.
따라서 해당 영양소가 부족하지 않게 식단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