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밀가루 음식을 줄이려면 어떤 노력을 하면 좋을까요?
제가 라면이나 칼국수같은 밀가루 음식을 좋아하다보니 소화도 잘안되고 해서 그런데 밀가루음식을 줄이려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가장 우선 마이드를 잘 관리하는게 좋아요
그리고 밀가루 대신 단백질 분말을 드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밀가루 음식을 줄이기 위해선 대체 식품 마련, 식단 계획이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일주일에 밀가루 음식을 먹는 횟수를 정해두고 점차 줄이며, 소량만 섭취하거나 반만 덜어내는 습관도 도움이 됩니다.
안녕하세요.
1) 밀가루를 대신해서 만든 면을 찾습니다. 가령, 메밀면이라던지 곤약면이라던지 등등입니다. 빵의 경우도 밀가루보다는 통밀, 현미 등으로 대체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2) 피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먹고 싶은 유혹이 들 때, 다른 것을 하거나, 다른 대안책을 찾는 법 입니다. 또한 길을 가다가 면을 파는 가게가 나타나면 그 길로 가지 않는 것도 있습ㄴ디ㅏ.
3) 자기 암시도 하나의 방법 입니다. 이 방법으로 여러 유혹을 줄일 수 있습니다.
4) 자기 보상이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고생했는데, 1주일에 1번 또는 2주에 1번 정도는 면을 먹는 것입니다. 자신을 위한 칭찬이랄까요?
사실 먹는 것을 줄이는 것은 어렵습니다.
다만, 조금씩 실천하다보면 언젠가는 달성하실 수 있습니다.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