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멋진부릉카100
혈압이 높게 되면 맨날 혈압을 측정하던데 혈압에 좋은 음식이 따로 있나요?
안녕하세요. 고혈압이나 저혈압이 몸이 상당히 안 좋다고 하는데 맨날 혈압도 체크하고 관리 해야한다고 하는데 혈압에 좋은 음식이 따로 있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고혈압은 바나나, 베리류, 통곡물, 저지방 유제품,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생선과 같은 음식을 통하여 관리할 수 있으며, 이러한 음식들은 혈압을 낮추고 심혈관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반면에 저혈압은 적절한 소금 섭취, 고기나 생선, 계란 같은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 비타민C와 철분이 많은 과일과 채소, 아몬드와 호두 같은 견과류가 혈압을 높이는데 유익합니다. 고혈압과 저혈압 모두 적절한 식습관을 통하여 혈압을 조절하고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고혈압일 경우 칼륨이 풍부하게 섭취하는것이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저혈압의 경우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혈압 관리에 도움이 되는 음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채소: 시금치, 브로콜리, 당근 등 칼륨이 풍부한 채소는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줍니다.
2. 과일: 바나나, 오렌지, 베리류는 칼륨과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 혈압에 좋습니다.
3. 통곡물: 귀리, 현미 등은 섬유질이 많아 혈압 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4. 견과류: 아몬드, 호두는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해 심혈관 건강에 좋습니다.
5. 생선: 연어, 고등어 같은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생선은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6. 저지방 유제품: 요거트, 저지방 우유는 칼슘과 단백질이 풍부하여 혈압에 좋습니다.
이 외에도 소금 섭취를 줄이고, 건강한 지방을 포함한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