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가끔장난기있는기니피그
체지방이 생각보다 안빠져요ㅠㅠㅠㅠ
키 174
체중 94시작 현재 90.5
골격근량 39
체지방률 29프로 시작 현재 26프로
평소 활동 취준생이라 거의 없음
웨이트 주6회 웨이트 후 유산소 40~50분
식단
쌀밥 200g
닭안심 150g
김치 브로콜리 토마토 당근
아몬드 5알
로 네끼 먹는데
주에 1kg 이상씩 빼고 싶은데 감량 속도가 더딥니다ㅠㅠㅠ
8월 2일 바프 예약해놨는데 가능할까요..?
감량 속도가 더딘 이유가 뭘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감량이 더딘 이유는 운동량 대비 활동량이 부족하고 식단의 열량이 유지 수준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체중 변화가 작아 보여도 근육증가와 체지방 감량이 동시 진행중으로 체성분은 좋아지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주 1kg감량을 원한다면
1. 일일 총 섭취량 줄이기: 밥200g을 150g또는 하루 1~2끼로 탄수화물 줄이기
2. 일상 활동 늘리기; 산책, 집안일, 계단 이용등
3. 주1회 인바디 점검하기: 몸무게보다 체지방율, 내장지방 수치 추적이 중요합니다
4. 수분 조절과 순한 간헐적 단식도 고려 가능: 예를 들어 12~14시간 공복 유지 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