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에 좋은 음식은 뭐가 있을까요? 궁금
요즘 너무 속이 불편한데..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음식들..
뭐가 좋을까요?
질리지 않는 음식으로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정은 영양사입니다.
속이 불편할 때는 소화 효소 분비를 돕고 위 점막을 보호하는 부드러운 음식이 좋습니다. 따뜻하게 익힌 채소는 식이섬유가 부드러워져 위장 자극을 줄여주며, 양배추에 풍부한 비타민U는 위 점막 재생을 돕는 탁월한 영양 성분입니다. 단백질이 필요하다면 기름기 없는 흰 살 생선이나 두부를 선택하여 소화 부담을 최소화하고, 수분 함량이 높은 국물 요리를 곁들여 위장의 부담을 덜어주시면 좋습니다. 자극적인 양념을 피하고 원재료의 맛을 살려 조리하면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게 영양을 챙길 수 있습니다.
• 양배추와 무: 삶은 양배추나 무국은 소화를 돕는 효소가 풍부하여 위를 편안하게 해줍니다.
• 흰 살 생선과 두부: 지방이 적어 소화 흡수가 빠르며, 속을 채워주는 양질의 단백질 공급원입니다.
• 안녕하세요, 속이 불편하시면 온종일 신경 쓰이고 일상생황에서도 기운이 참 안 나시죠.. 덜 자극적이면서도 질리지 않고 맛있게 챙겨드실 수 있는 위에 좋은 음식들을 다양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 위장 보호에 있어서 주 식재료인 양배추가 있습니다. 쪄서 쌈으로 드시거나, 살짝 볶아 먹고, 따뜻한 국에 넣어 마녀수프처럼 끓여 드시면 조리법이 다양한 편입니다.
2 ) 부드럽고 달콤한 단호박은 베타카로틴이 풍성해서 소화 흡수를 적극적으로 돕고, 따뜻한 죽이나 찜으로 조리하시면 속을 부드럽게 데워줄 수 있습니다.
3 ) 바쁜 아침에는 부드러운 익은 바나나, 식이섬유가 풍성하고 따뜻한 오트밀을 추천드립니다. 자극 없이 위산을 중화하고 속을 편안하게 채워줍니다.
4 ) 다른 재료는 마을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마의 뮤신 성분이 위벽을 코팅해 주는데, 바나나와 함께 갈아서 마시면 스무디로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식후에는 위장 근육을 부드럽게 이완해 주는 향긋한 캐모마일 차, 생강차를 따뜻하게 한 잔 챙겨주시면 소화 촉진에 좋답니다. 기름지거나 매운 양념은 잠시 멀리하시고, 이런 식재료들을 번갈아 가며 편안하게 속을 달래보시길 바랍니다.
하루빨리 속이 편안해지시길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