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기쁜몽구스115
기쁜몽구스11521.12.20
탄단지 비율은 어느정도가 적당한가요
하루에 세끼는 이제 힘들구요 ㅎㅎ
두끼정도만 먹으려하는데 비율은 어떻게 유지해야 될까요
두끼 + @ 로는 과일종류 꾸준히 섭취예정입니다.
물론 고기도 많이 먹을 거에요
운동도 꾸준히 할거구요 ㅎㅎ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한미자 영양사입니다.
다이어트 탄단지 비율에 따른 식사는 몸에 필요한 필수영양소를 넣어주는 방식입니다.
보통은 5:3:2로 많이 먹습니다. 전체 총칼로리양의 50%를 탄수화물 30%를 단백질 , 20%를 지방으로 먹는데
여기서 총칼로리 계산은 평균 내 제지방량(총 체중에서 지방 제외한)에 따른 기초대사량과 평균활동대사량을 곱해서
먹습니다.
여기에서 섬유질과 비타민,미네랄,수분이 적용되어있지않습니다. 우리몸에 꼭 필요한 대사성 영양소인 빠지면 다이어트에는
성공하지 못할것입니다. 과일과 함께 대사성영양소가 많이 함유된 녹즙이나 칼로리함량이 낮은 과일쥬스를 추천해드립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1.12.21
안녕하세요. 이재호 영양사입니다.
탄단지의 이상적인 비율은 532로 알려져있으나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하거나 하루 2끼를 식사하는경우에는
탄단지를 442로 드셔주시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