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심 겸 저녁을 먹어야 하는데 추천해주세요.

요즘 입맛이 없어 무엇을 먹어야 하나 고민이 많습니다. 배달음식 질렸고, 해먹자니 귀찮고, 사먹자니 다 아는 맛이라 눈살부터 찌푸려지네요. 배는 고픈데 먹고 싶은게 떠오르지 않네요. 흔히 먹는것들은 싫고 색다른거 추천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입맛이 없을 때는 미각을 자극하면서 영양을 채울 색다른 메뉴가 필요합니다. 영양사로서 몇 가지 이색 메뉴를 제안 드리겠습니다.

    고소한 병아리콩 페이스트에 채소를 곁들이는 지중해식 후무스 플레이트는 평소다 다른 이국적인 맛으로 식물성 단백질과 식이섬유를 보충하기 좋습니다. 파프리카, 당근을 찍어드시기에 좋습니다. 또띠아, 닭가슴살과 함께 드셔도 맛있어요.

    새콤달콤한 느억맘 소스에 찍어 먹는 베트남식 분짜를 추천드립니다. 신선한 생채소, 숯불고기, 쌀국수가 어우러져서 미각을 깨우고 탄단지 균형을 완벽하게 맞춰줍니다.

    연어나 참치에 해조류를 곁들인 하와이안 포케는 오메가3와 비타민이 풍성해서 조리 부담없이 아삭하고 깔끔하게 영양을 채울 수 있답니다.

    오늘 점저는 늘 먹던 아는 맛에서 벗어나서, 입안을 리프레시해 줄 이국적인 한 끼로 영양을 충전해 보시길 바랄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