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장이 약한편인데요. 장이 약한 사람에게 좋은식단이 있을까요?
매운 음식이나 자극적인 음식을 먹으면 배가 아픈데요.
장이 약한편이라서 장에 좋은 음식과 피해야 할 음식 어떤게 있는지 알려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장이 약한 경우에는 발효식품(요구르트, 김치),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고구마, 현미), 과일(블루베리, 프룬), 채소(시금치, 브로콜리), 녹차 등은 장 건강에 도움을 주며, 매운 음식, 기름진 음식, 가공식품, 유제품, 설탕이 많은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규칙적인 식사와 충분한 수분 섭취, 스트레스 관리는 장의 리듬과 건강을 유지하는데 중요합니다. 장 건강을 위해서는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고, 장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장이 약한 분에게 좋은 식단은 다음과 같습니다.
좋은 음식:부드러운 곡물: 오트밀, 쌀밥
저지방 단백질: 삶은 계란, 생선, 닭가슴살
채소: 삶은 당근, 호박, 감자
과일: 바나나, 사과(껍질 벗김)
유산균: 요거트, 김치 (자극적이지 않은 것)
수분: 물, 미지근한 차
매운 음식: 고추, 매운 소스
지방이 많은 음식: 튀김, 기름진 고기
가공식품: 인스턴트 식품, 패스트푸드
카페인: 커피, 탄산음료
알코올: 술
부드럽고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을 중심으로 식단을 구성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