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하와와
아이스티를 마시는게 살 안찔까요, 초코라떼도 괜찮을까요?
살이 쪄서 요즘 식단에 관심을 가질려고 해요. 작은 질문이지만 아이스티를 마시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초코라떼도 괜찮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둘다 그렇게 좋지 않은듯 한것 같습니다.
식단에 관심을 갖는다고 하시면 우유나 다른 음료를 대체하는것은 어떨까요?
• 안녕하세요.
아이스티는 차를 베이스로 한 음료이며, 일반적으로 설탕이 첨가되어 단맛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설탕이 많이 들어간 아이스티는 과도한 칼로리 섭취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설탕 함량이 낮은 버전이나 천연 감미료가 사용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초코라떼는 우유와 초콜릿 시럽 또는 가루를 사용하여 만든 음료입니다. 초콜릿 시럽이나 가루에는 설탕과 칼로리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우유에는 지방과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칼로리가 상대적으로 높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두 음료 모두 어느 정도의 칼로리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상세 설명을 참고하시는 것이 좋아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