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김치샐러드
김치샐러드24.02.08
참치회는 자주 먹어도 괜찮을까요?
제가 참치회를 좋아해서 한 달에 한 번 정도는 꾸준히 먹어 주는 편인데요 그런데 한 가지 궁금한게 참치회는 기름기가 엄청나게 많은데 많이 먹어도 영양적으로 문제가 없을까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참치회는 일반적으로 안전한 식품이지만 과다섭취의 경우. 비소 중독. 히스타민 중독으로 복통. 설사. 구토. 알레르기 반응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참치회는 단백질 함량이 풍부하고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여 건강에 이로운 음식입니다. 그러나 기름 함량이 높기 때문에 과다 섭취 시 건강에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참치회는 단백질, 오메가-3 지방산, 비타민 B12, 셀레늄, 인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섭취 시에는 수은 함유량과 기름 함유량에 주의해야 합니다.
건강한 참치회 섭취를 위해서는 적당한 섭취량을 유지하고, 기름기를 제거하며, 채소와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부위에 따라 다르겠지만 지방이 많은 참치회부위는 과량으로 섭취하지 않으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참치는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중에 하나 입니다. 지방역시도 불포화지방산이 많아서
드셔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