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라면은 참기 힘든 최고의 소울푸드라 끊기가 참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자주 드시면 몸에 확실히 부담이 될 수 있어요.
어릴 때는 소화력이 좋아 괜찮았을지 몰라도, 조금씩 위장의 대사 능력이 떨어지면서 요즘처럼 속이 부글거리는 증상이 나타나실 수 있습니다. 라면은 기름에 튀긴 면과 높은 나트륨이 특징인데, 기름기가 위장을 자극해서 소화 불량과 가스를 유발하기 때문입니다.
특히나 라면 한 봉지의 나트륨은 하루 권장량의 80~90%에 달해서 자주 드시면 혈압이 오르고 신장에 무리가 가면서 몸이 쉽게 부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탄수화물과 지방에 비해서 단백질, 비타민 같은 필수 영양소는 턱없이 부족해서 영양 불균형과 대사증후군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맛있는 라면을 건강하게 드시려면 면을 먼저 데쳐서 다시 끓여드신다거나, 스프를 조금 덜어내시거나, 건면 제품을 대체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대파, 숙주, 계란, 두부를 넣어서 영양 보충을 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안이 되겠습니다.
국물은 남기고 건더기 위주로 드시는 습관만 들여주셔도 나트륨을 최대한 줄여서 속이 더욱 편해질 것입니다. 라면 보다 건강하고 맛있게 드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