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무엇이든지궁금해하는물음표???
저녁을 이제 먹어야 하는데 제가 새벽에 일하러 가야해서 10시에 자야하는데 괜찮을까요?
저녁 식사 시간이 늦어져서 잠은 빨리 자야 하고
소화는 안될것 같은데 배는 고파서 먹어야 하고
아 대략 난감한데요
늦게 저녁 먹고 10시에 자도 여러가지 면에서 괜찮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늦게 저녁을 먹고 10시에 자면 소화가 덜 되어 불편할 수 있으므로 가능하면 가벼운 식사를 하거나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야채, 단백질 위주의 식단으로 속을 덜 부담스럽게 하는 것이 좋으며 잠자기 2-3시간 전에 식사하는 것이 이상적이지만, 시간이 촉박할 경우 식사량을 줄이는 것도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