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아리따운참고래164
요즘 운동하느라 닭가슴살만 먹고 있는데요?
계속 닭가슴살만 먹으니까 너무 지겨운데요
샐러드가 오븐구이 말고 색다르게 조리해서 먹을 수 있는 방법 없을까요?
재료는 너무 까다롭지 않은걸로 부탁드립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닭가슴살을 색다르게 조리하고자 하신다면
카레가루를 활용하여 닭가슴살을 구울때 활용해보시길 권장드립니다.
• 닭가슴살 먹다 보면 물릴 수 있습니다. 샐러드나 오븐 구이 외에도 닭가슴살을 맛있고 색다르게 즐길 방법이 많습니다. 예를 들어, 잘게 찢은 닭가슴살에 간장, 다진 마늘, 참기름 등으로 양념하여 볶으면 밥반찬으로 손색 없고, 닭가슴살을 얇게 저며, 튀기듯이 구워 타코나 샌드위치 속 재료로 활용해도 좋습니다. 또한, 닭가슴살을 큐브 형태로 잘라 채소와 함께 고치에 꿰어 굽거나, 잘게 다져 두부와 섞어 동그랑땡처럼 만들어 먹는 것도 영양 균형과 맛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이렇게 조리하면 단백질 섭취는 물론, 다양한 채소와 양념을 통해 비타민과 무기질까지 보충할 수 있어 영양적으로도 훌륭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제가 종종 해먹는 음식중 간단한게 있는데요
닭가슴살과 두부를 믹서기로 갈아요
그것을 오븐이나 후라이팬에 구워서 드시면 맛있어요
참고로 닭가슴살은 미라 삶아 두면 좋답니다.
• 올리브유에 닭가슴살 다이스와 냉동 4종 볶음밥용 야채와 렌틸콩, 귀리, 보리쌀 같은 당수치 적은 복합탄수화물을 볶아 드시는 건 어떨까요? 간은 소금, 후추, 저당 굴소스로 볶습니다.
아니면 닭가슴살 또띠아도 먹을만합니다. 또띠아에 토마토 소스를 바르고 가공 닭가슴살에 + 모짜렐라 치즈, 양상추, 양파, 파프리카 등 전자레인지나 에어프라이어에 돌려서 드셔도 됩니다. 볶음밥용 야채 4종으로 대체하셔도 콤비네이션 피자같은 맛이 나서 맛납니다.
건강한 식생활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