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정겨운태양새145
아이스 아메리카노 적정량 얼마나 될가요??
하루에 얼마나 마시는게 도움이 될가요??
너무 많이 마셔도 몸엥 좋지 않겠죠????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메리카노는 일반적인 성인의 경우 하루에 한두잔이 적당합니다
하지만 카페인에 대한 민감도가 크다면 더욱 적게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 일반적으로 아이스 아메리카노는 하루 2~3잔(Tall 사이즈 기준)이 적당하며, 과다 섭취 시에는 카페인 과다로 인한 두통, 불안, 심장 두근거림, 탈수 증상 및 영양 불균형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임산부나 수유를 하는 분은 태아 발달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며,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이나 특정 질환을 가진 사람은 주의가 필요하며, 물을 충분히 섭취하고, 간식과 함께 섭취하여 혈당을 안정시키며, 낮 시간대와 운동 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아이스 아메리카노의 적정 섭취량은 하루에 2~4잔이며, 이는 일반적으로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너무 많이 마시면 수면 문제나 심장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