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7.28
밀가루가 몸에 왜안좋은걸까요?
제가 밀가루가 들어간 음식을 많이 좋아하는데요. 밀가루가 들어간 음식은 어떤 영양적인이유로 몸에 안좋다고 하는걸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예은 영양전문가blue-check
김예은 영양전문가23.07.29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밀가루를 만들때는 정제한 밀을 사용하기때문에 혈당을 빠르게올리고 포만감은 적습니다. 따라서 혈당조절및 체중조절에 좋지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밀가루는 곡물의 한 종류로, 빵, 파스타, 쿠키 등 다양한 음식에 사용됩니다. 밀가루에는 탄수화물, 단백질, 섬유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밀가루는 글루텐을 함유하고 있는데, 글루텐은 면역 체계를 자극하여 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밀가루는 혈당을 급격히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밀가루를 많이 섭취하면 비만, 당뇨병, 심장병 등과 같은 만성 질환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