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펠탑선장
채택률 높음
다이어트중 오리훈제고기 껍질을 먹어도 될까요?
현재 다이어트를 진행중에 있습니디. 10킬로그램정도 체중감량에 성공했는데 단백질이 부족하다고해서 오리고기를 먹으려고 합니다 오리훈제고기에 븥어있는 껍질을 먹어도 괜찮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오리 껍질에는 혈관 건강에 유익한 불포화 지방산인 올레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적당량 섭취 시 대사 활성화와 피부 탄력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으나, 훈제 과정에서 나트륨과 당분이 첨가되어 칼로리가 높아질 수 있으므로 단백질 보충이 목적인 다이어트 중에는 가급적 살코기 위주로 드시되 껍질은 맛을 돋우는 정도로 소량만 곁들이는 것이 영양학적 균형에 유리합니다.
이미 10kg 감량에 성공하신 만큼 정체기를 방지하기 위해 조리 시 끓는 물에 살짝 데쳐 기름기와 첨가물을 제거한 뒤 섭취하는 방법을 추천드리며, 껍질의 지방 성분이 식이섬유와 만나면 흡수율을 조절할 수 있으니 신선한 쌈 채소를 듬뿍 곁들여 포만감을 높인다면 근육 손실 없이도 건강하게 목표 체중까지 도달하는 데 큰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126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김창희 영양전문가입니다.
오리훈제 껍질은 지방 함량이 높아 칼로리가 크게 증가하므로
다이어트 중에는 과다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 보충이 목적이라면 껍질보다
살코기 위주로 섭취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다만, 훈제 제품은 나트륨도 높으므로 양 조절이 중요합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10kg 감량이라는 성과를 거두신점 축하드립니다.
현재 다이어트 중에 훈제오리의 껍질을 함께 섭취해주셔도 무방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가공육이나, 분식에 있는 튀김, 식물성 가공유지, 트랜스 지방이 기피 대상이나 오리지방은 불포화지방산 함량이 약 70%정에 달할 정도로 높답니다. 혈관 건강에 좋은 올레산과 리놀레산이 많아서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데 좋습니다.
다이어트 중에는 지방 섭취도 정말 중요합니다. 지방을 최대한 배제하는 다이어트는 호르몬 불균형과 허기를 유발하게 됩니다. 따라서 오리 껍질의 지방은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키며 식단 관리를 지속을 하시는데 효율적일 것입니다. 그리고 껍질 부위엔 피부 탄력에 좋은 콜라겐 성분도 있습니다.
물론 훈제 제품은 가공 과정에서 나트륨과 각종 첨가물이 있어서, 조리시 팬에 구워서 기름을 빼시거나, 끓는 물에 데쳐서 드시면 더 담백하고 건강하게 드실 수 있겠습니다.
현재처럼 단백질을 잘 챙기시어, 건강한 지방을 적절하게 드셔주신다면, 근손실 없는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이어가실 수 있겠습니다. 지금의 페이스를 잘 유지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