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당뇨에 도움되는 음식은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남편이 당뇨가 있어요~
일이 힘들다보니 운동를 하기 힘들어해요
음식이라도 당뇨에 도움이 될만한 것들로 챙겨주려고 합니다
당뇨에 도움이 될만한 음식을 추천 해주세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해 보았습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은 혈당을 천천히 올리는 저 GI 식품입니다.
현미, 보리, 귀리, 파로, 카무트같은 통곡물, 채소, 버섯, 해조류, 두부, 달걀, 닭고기, 살코기, 고등어, 연어, 견과류, 올리브유, 아보카도같은 식품이 좋습니다.
단 음료, 가공식품, 정제탄수화물, 설탕, 술은 최대한 피하시고 규칙적인 식사와 식후 20분 실내 싸이클 운동을 추천드립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