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 진짜로 해보려는데 팁 있을까요
운동을 막 시작했는데 식단을 어떤식으로 짜야 건강도 챙기면서 무리 없이 체중 감량을 할 수 있을까요? 항상 다이어트 시작하고 1-2주 뒤에 입터져서 먹다가 실패하네요ㅠㅠ 보통 닭가슴살이나 계후에 그냥 일반 반찬들 밥 반공기정도랑 해서 먹습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해 보았습니다.
다이어트는 극단적으로 제한하시기보다 꾸준히 유지할 수 있는 식단이어야 합니다.
그리고 초절식으로 시작하면 결국 한달 넘기지 못하고 과식 폭식 절식 반복하게 됩니다..
초반에는 설탕, 밀가루, 정제탄수화물, 알코올부터 끊어보시면서 복합탄수화물, 단백질(닭가슴살, 계란, 살코기, 두부, 해산물)과 채소를 충분히 곁들이세요.
소금과 지방도 다이어트에 무조건 챙기셔야 식욕 컨트롤이 쉬워집니다.
히말라야 소금, 아보카도, 올리브유, 견과류같은 지방을 끼니나 간식에 자주 활용하시고
1주일에 1회는 드시고 싶은 음식 허용해서 스트레스를 줄이면 장기적으로 성공 확률이 올라갑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 ^ 감사합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