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체중 줄이고 근육은 보강할수 있는?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여?
체중도 줄여야겟지만
살짝 근육도 있어야 겟지요
음식이랑 식단은 어떡해
짜야할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체지방을 에너지로 소모시키면 체중은 줄어들 겁니다. 그러기위해선 탄수화물과 지방이 많이 포함된 음식을 줄이면 가능합니다. 근육량을 키우기 위해서는 단백질 음식이 필요합니다. 체중을 줄이기 위해서는 하루 권장 열량보다는 적게 섭취하고 기초대사량 보다는약간 많게 섭취한다면 가능합니다. 근육량을 키우기 위해서는 땀을 흠벅 흘리는 운동을 병행하면서 닭가슴살 같이 단백질이 많이 함유된 음식을 섭취하면 될 듯 합니다.
하지만 운동을 하지않고 단백질 식품만 과다하게 섭취한다면 신장이 안좋아 질 수 있고 통풍 발생 등 건강에 이상이 올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