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늘격렬한딸기
다이어트 중 간식으로 무슨 음식을 먹어도 되나요?
다이어트 중 간식으로 무슨 음식을 먹어도 되나요? 다이어를 진행하다보면 식단으로 4끼만 챙겨먹는데요. 가끔식 너무 배가 고파서 중간에 간식을 챙겨먹을려고 하는데요. 어떤 음식은 피해야 할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 그릭 요거트
그릭 요거트는 다이어트하는 분들에게 정말 사랑받는 간식이죠. 단백질이 일반 요거트보다 두 배 가까이 높아 100g당 10g의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어요.
2. 삶은 달걀
삶은 달걀은 간단하지만 포만감을 주는 고단백 간식의 대표주자죠. 한 개당 약 6g의 단백질을 제공하고, 다이어트 중 부족하기 쉬운 비타민 A, B, D도 들어 있어 에너지도 보충할 수 있어요.
3. 닭가슴살 슬라이스
다양한 맛으로 출시된 닭가슴살 슬라이스 제품은 바쁜 일상 속에서 간편하게 고단백 간식을 챙길 수 있는 최고의 선택이에요. 한 조각당 약 10-15g의 단백질이 들어 있어 간단하게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어요.
4. 에담멜 (데친 콩)
에담멜은 고소하면서도 씹는 맛이 좋은 콩 간식이에요. 한 컵 기준으로 약 17g의 단백질을 제공하고 식이섬유도 풍부해서 다이어트 중에도 장 건강을 챙길 수 있어요. 씹는 맛이 좋아 먹고 나면 오랫동안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요.
5. 코티지 치즈
코티지 치즈는 고소하면서도 담백해 단백질 간식으로 인기가 높은 치즈예요. 100g 기준 약 11g의 단백질이 들어 있어 포만감도 오래 유지되죠. 특히 과일이나 채소 스틱과 함께 즐기면 한결 다채로운 맛으로 즐길 수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 중 간식으로는 무가당 두유, 견과류, 그릭요거트, 과일 등이 있으므로 참고하세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 중 간식으로는 과일, 견과류, 요거트 같은 건강한 선택이 좋습니다.
피해야 할 음식은 고칼로리 가공식품, 설탕이 많은 간식, 기름진 음식입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추천 간식:
단백질: 삶은 달걀, 닭가슴살 스틱, 그릭 요거트(무가당).
채소: 당근, 오이, 샐러리.
견과류: 아몬드, 호두(소량).
과일: 블루베리, 사과(소량).
피해야 할 간식:
과자, 빵, 초콜릿 등 고칼로리, 고당분 음식.
설탕 첨가 음료나 가공된 간식.
포만감을 주는 간단한 음식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