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엄청난참고래63
엄청난참고래6323.04.12
기초대사량이 사람마다 다른 이유는 무엇일까요?
똑같은 식단으로 똑같은 칼로리를 섭취해도 기초대사량이 높은 사람은 살이 찌지 않는 걸로 아는데 사람마다 기초대사량이 다른 가장 큰 이유는 무엇인가요? 유전적인 영향도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기초대사량이 사람마다 다른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개인의 체질적 특성에 따라 기초대사량이 다를 수 있습니다. 성별, 나이, 신체적인 활동량, 신체구조와 체성분 등이 체질적인 특성에 해당됩니다. 남성은 여성보다 근육량이 많아서 기초대사량이 높은 경우가 많고, 덩치가 큰 사람은 작은 사람보다 더 많은 칼로리를 필요로 합니다.
둘째, 개인의 대사 활동성이 다를 수 있습니다. 대사 활동성은 개인의 신진대사 활동, 호흡 활동, 소화 활동 등을 의미합니다. 이는 개인의 신체적 건강 상태와도 연관이 있습니다.
셋째, 개인이 섭취하는 음식의 종류와 양, 섭취 시간 등에 따라 기초대사량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단식, 과식 등으로 인해 기초대사량이 변화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초대사량은 개인의 체질적 특성과 생활습관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이에 따라 개인의 기초대사량을 파악하여 적절한 식습관과 운동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기본적으로 정적인 사람 보다 활동적인 사람 같은 경우 기초대사량이 높으며
기초대사량이 높은 사람의 특징은 근육이 많거나 하는 사람들이 기초대사량이 기본적으로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