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신박한까마귀
물대신 이온음료만 섭취를 하게되는경우 신체에 어떤 문제가 생길까요?
안녕하세요 온화한돌고래유니파파입니다
물대신 이온음료로만 섭취를 하게되는 경우 신체에 어떤 문제가 발생하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이온음료에는 당분이 함유되어있으므로 혈당을 높이고 장기적으로는 체중증가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 이온음료를 물 대신 섭취하게 되면 몇가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온음료는 전해질과 당분이 포함되어 있어 탈수 시에는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지속적으로 섭취할 경우에는 과도한 당분과 나트륨 섭취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체중 증가, 혈당 상승, 고혈압 등의 위험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