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한가로운오후
치즈는 많이 먹어도 괜찮은건가요??
치즈를 좋아해서 꽤 많이 먹는편인데요
치르를 많이 먹어도 몸에 문제가 생기거나 하는건 없는건가요?
많이 먹어도 상관이 없는건가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치즈는 단백질, 칼슘, 비타민B12 등의 다양한 영양소와 프로바이오틱스를 제공하여 뼈 건강과 장 건강에 유익하며, 포만감을 주어 식사량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치즈는 칼로리와 포화지방, 나트륨 함량이 다소 높아 과다 섭취 시에는 체중 증가, 고혈압, 소화 문제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적정량을 섭취하고 저염 치즈나 유당 제거 치즈를 선택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치즈는 발효 유제품 중 하아로 지방함량이 높으므로 과도하게 섭취하지않게 유의하세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치즈의 부작용으로는 과다섭취시 소화불량이나 체중증가 등이 일어날수 있고. 유제품 섭취가 어려운 분들은 조심해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치즈를 많이 먹으면 칼로리와 포화지방 섭취가 높아질 수 있어 체중 증가, 콜레스테롤 상승, 심혈관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적당히 먹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