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박경진
박경진23.08.06
소금이 우리 인체에 미치는 영향이 어떻게 되는지요?
현대 의학에서는 소금의 섭취량을 최대한 줄이라고 합니다.
이는 저염식이 건강에 좋다는 의사들의 말입니다. 하지만,
우리 인간은 적정한 소금 섭취가 오히려 건강증진에 좋다고 합니다.
이에, 소금이 우리 인체에 미치는 영향이 어떻게 되는지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소금 즉 나트륨 섭취가 과도하면 고혈압 등의 질병에 위험해지지만 적정량 섭취하면 큰 문제는 없습니다
• 안녕하세요.
소금은 우리 몸에 필수적인 영양소이지만, 과다 섭취는 건강에 해롭습니다. 소금은 혈액의 염분 농도를 조절하고, 신경과 근육의 기능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소금은 위액의 분비를 촉진하여 소화를 돕고, 칼슘의 흡수를 돕습니다.
그러나, 소금을 과다 섭취하면 혈압이 상승하고, 심장병, 뇌졸중, 신장 질환, 암 등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소금은 탈수증, 위장 장애, 빈혈, 구강 건조증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