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만 마셔도 살이 찌는데 정상인가요?

물만 마셔도 살이 찌고 하루 몸무게가 1~2kg 정도 식사 후에 왔다갔다 하는데

이게 정상인건가요?

아님 다른 사람들에 비해 몸무게 변화가 큰건가요?

몸무게 변화가 크게 없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물만 드시는데 살이 찌는 것 같아서 답답하실 것 같습니다.. 하루 1~2kg의 몸무게 변화는 지극히 정상이며, 다른 사람들도 똑같이 겪는 현상이랍니다.

    물은 0kcal라 체지방을 만들지 못합니다. 식사 후 체중이 막 늘어나는 것은 드신 음식의 무게, 그리고 음식 속 염분(나트륨) 때문에 몸이 수분을 붙잡아두는 수분 정체 연상 때문이랍니다. 그러니까 진짜 살(지방)이 찐 것이 아닌 잠시 몸에 물과 음식물이 머무르는 것 뿐입니다.

    체중 변화 폭을 줄이고 스트레스를 받지 않으시려면 측정 기준을 하나로 통일해주셔야 합니다. 저녁, 식후에 재는 몸무게는 가짜 체중이니 피해주시고, 매일 아침 공복 상태에서 화장실을 다녀오신 직후에 딱 한 번만 재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평소 짜게 드시는 습관은 수분 보유량을 늘려서 체중 변동을 더 키우니 규칙적인 저염식 식사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하루 수치는 매번 달라지니, 일주일 단위의 평균 체중 흐름을 살펴주시는 것이 정확하고 효율적인 방법이 되겠습니다 !

    건강한 체중 관리를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