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시 크래미나 게맛을 추천하던데 그거 밀가루 함량이 높지 않아요?
다이어트 관련 유투브를 보게되면 크래미나 게맛살을 추천하더라구요. 저칼로리라고 .. 근데 그거 밀가루가 기본적으로 들어가 있는 음식 아닌가요? 그럼 탄수화물인데 정말 괜찮은 간식이 맞는건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크래미나 게맛살은 제조사나 제품마다 다르지만 열량이 낮으편이며 원물함량이 높은것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크래미와 게맛살은 주로 어분(어패류의 살)과 함께 밀가루, 전분 등이 들어가 있습니다. 그래서 탄수화물 함량이 높아질 수 있으며 다이어트 중에 저칼로리 간식으로 언급되긴 하지만, 실제로는 나트륨과 탄수화물이 포함되어 있어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신, 단백질 섭취를 원하신다면 생선이나 다른 저칼로리 단백질 음식을 선택하는 게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간식으로 먹고 싶다면 소량으로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