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병 완치 가능한가요? .......

약 받고 부작용 걱정도 만만치않은데 사실길그건 두번째고 일단 병이 나아 질수있냐하는게 문제라는 생각을 했어요

가끔 불안한 나쁜 감정에 휩싸여 안좋은 선택이나 행동을 하는데 이런게 옅어지면 나았다고 하는건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조계준 청소년상담사입니다.

    조현병은 꾸준히 장기적으로 바라보고 치료를 해야하며 당연히 증상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꾸준하고 길게 바라보고 치료를 해야하며 단기적으로 치료하기에는 무리가 있기 때문에 장기적인 치료와 본인의 일상관리를 통해서 증상이 많이 좋아질 수 있어요. 불안한 감정이나 환청,환각,망상 같은 증상들이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을 정도로 줄어드는 경우에는 증상이 호전되었다고 볼 수 있어요. 중요한 것은 일상생활이 가능하냐 아니면 지장이 가느냐에 따라서 치료가 됐다라고 판단할 수 있는 기준이라고 보여집니다. 약물치료는 필수로 복용하셔야 하며 증상이 조금 호전됐다고 해서 본인이 임의대로 약을 끊어버리면 바로 재발할 확률이 높습니다. 그래서 꼭 전문의 상담을 통해서 약물조절을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그리고 건강한 식단과 충분한 수면 주기적인 운동을 통해서 본인도 일상속에서 관리를 꾸준하게 해주시는 것이 증상완화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채택 보상으로 222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