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완전히맛있는식빵이좋아
한가지 음식만 먹는 다이어트 괜찮은가요?
원푸드 다이어트라고 해서
사람들이 한때 많이 하긴 했는데이렇게 한가지 음식만 먹는것은 괜찮은것인지
다이어트로는 괜찮은지 궁금 합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영양학적 관점에서는 좋은 방법은 아닙니다.
그 이유는 영양 불균형이 가장 큰 이슈 중에 하나입니다. 고기만 먹는다고 가정을 하면 탄수화물이 부족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맥락으로 한가지 음식만 먹는 것은 심각한 영양 불균형을 유발하여 정상적인 생리적 작용이 되지 않도록 합니다.
이렇게 지속되다 보면 정신질환, 대사질환 등에 걸릴 수 있으며,
장기간에 걸친 식습관으로 인해서 되돌킬 수 없는(irreversible) 상황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건강한 식습관을 갖고 균형있는 영양소가 공급될 수 있도록 하는 다이어트가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음식을 한가지만 섭취한다면 영양불균형이 우려되기때문에 장기적인 섭취는 권장드리지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원푸드 다이어트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단기적으로는 체중감소 가능하지만 영양 불균형, 근손실, 요요현상 위험이 있으며 장기적으로는 건강 약화가 가능합니다. 균형잡힌 식단과 운동이 가장 효과적이고 지속 가능합니다.
• 원푸드 다이어트는 특정 음식만을 지속적으로 섭취하는 방식으로, 단기적으로 체중 감소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영양적인 관점에서는 주의가 필요할 수 있으며, 한 가지 음식만 섭취하면 필수 영양소가 결핍될 위험이 커지며, 면역력 저하, 피로, 근육 손실 등과 같은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극단적인 식단은 장기적으로 지속하기 어렵고, 다이어트 후 요요현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건강한 체중 관리를 위해서는 다양한 식품군을 포함한 균형 잡힌 식단이 필요하며, 적절한 운동과 함께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따라서, 원푸드 다이어트는 추천하지 않으며, 건강을 우선시하는 접근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