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수요일
쌀씻은물로 찌게나 국의 육수로 사용하는
쌀씻은물로 찌게나 국의육수로 사용하는경우가 많은데
쌀씻은물로 찌거나 국을 끓이면 어떤점이 좋은지궁금합니다 어떻게 틀리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쌀씻은물로 찌개나 국을 끓이면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
1. 영양 보충: 쌀씻은물에는 쌀에서 나온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이 포함되어 있어 국물에 영양을 더해줍니다.
2. 맛이 깊어짐: 쌀의 전분이 국물에 스며들어 국물이 진하고 걸쭉해져 맛이 깊어집니다.
3. 소화에 도움: 쌀씻은물은 부드럽고 소화가 잘 되는 성질이 있어 위에 부담을 덜어줄 수 있습니다.
4. 산미 중화: 쌀씻은물은 알칼리성으로 국물의 산미를 중화시켜 맛이 부드럽고 조화롭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단, 쌀씻은물은 너무 많이 넣으면 국물이 걸쭉해질 수 있으니 적당히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