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놔덥자너
흑곤약의 영양성분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가브리살제수스입니다.
다이어트 하시는 분이 계시는데 흑곤약을 가끔 드시더라구요
흑곤약이 어떤 성분이 다이어트에 효과를 주는지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강우향 영양사
강우향 영양사
(구)연제구청
흑곤약은 주로 그루코마단 성분이 다이어트에 효과를 줍니다. 그루코마단은 당의 대용품으로, 소화가 느리게 되어 포만감을 유지하고 식욕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주므로 이로 인해 식사량을 줄이고 칼로리 섭취를 감소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건강한 장내세균을 증가시키고 소화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