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사랑스러운 레베카
원두를 많이 태울수록 발암 물질이 많이 나온다는건 맞지만, 인체에 큰 해를 입히나요?
하루에 한두잔은 괜찮다. 되려 항산화물질이 있어서 유방암 환자들에게는 좋은 성분이 될 수 있다고 하는데, 정말 커피에 대한 정확한 사실은 무엇인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원두를 많이 태우면 발암물질인 아크릴아마이드가 생길 수 있지만, 하루에 한두 잔의 커피는 일반적으로 건강에 큰 해를 주지 않으며 오히려 커피는 항산화물질이 풍부해 적당히 마시면 일부 암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다만, 과도한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